한국 고등학교에서 미국 고등학교로 가게 된다면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1학년인데요, 내년 8월학기부터 교환학생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신청은 안했는데 몇 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1번, 내년에 가게 되면 한국에서는 고2입니다. 그러면 미국학교 10학년으로 가는건지, 아니면 언어 때문에 9학년으로 가야하는건지요.

2번, 만약 10학년으로 간다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친 후 다시 사립학교에 가서 학년을 이어갈 수 있나요? 10학년으로 공립학교 다닌 후에 11학년으로 사립학교로 올라갈 수 있는지요?

3번, 유학생은 고등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아니면 공립학교를 다닐 수 없는건지요  




power.2021.12.03.조회수 873회

댓글목록

profile_image

gomi님의 댓글

gomi 작성일

안녕하세요. 미국으로 가게 된다면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겠네요~ 먼저 궁금하신 점에 대해 제가 아는 한 짧게라도 답을 드립니다.

1. 유학 가는 해를 기준으로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시면, 10학년으로 들어가거나 11학년으로 들어갑니다. 9학년은 학교 측에서 권하지 않습니다.

2.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끝날 즈음 대부분은 현지 학교에서 미국에 남을 것인지 혹은 귀국할건지 본인의 의사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한국 학교와 미국 학교 양쪽에 사립학교로 가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사립으로 갈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 등은 미국 학교 지원을 받으시면 편하겠지요.

​3.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다만 사립학교를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이유는 공립학교와 교육과 활동의 질이 확실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공립학교가 사건 사고도 많이 있기도 하구요. 저도 사립학교를 추천합니다. ^^;

저의 짧은 답이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