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아이들 교육 관련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삶을 서서히 정리하고 가족 다함께 한국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걱정이 되는 것은 아이들의 교육입니다. 사실 미국에 온지 오래 된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한글을 읽는 것도 부족하구요. 큰 아이는 4학년이고 작은 아이는 2학년입니다. 

한국에서 큰 아이는 한글을 떼고 왔기 때문에 걱정이 안되는데 작은 아이는 한글을 읽을 줄 모르거든요. 

아이들 학교 고려해서 내년 3월 이전에는 들어가려고 하는데 시간이 얼마 남지 않긴했죠. 

그래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아이들 영어를 좀더 집중해서 가르쳐야 하는지 아니면 한글을 가르치는 것이 나을지 고민입니다.

큰 아이도 한글 받침이 있거나 어려운 단어는 읽지 못하거든요. 

영어와 한글을 동시에 가리치면 더 좋긴하겠습니다만.... 그건 또 어렵네요.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dapark.2022.10.20.조회수 4,239회

댓글목록

profile_image

저라면님의 댓글

저라면 작성일

음... 정말 고민이 되시겠어요. 글을 읽어보니 아이들이 미국에 적응하는데도 시간이 걸렸을텐데 다시 또 한국에 가서 적응해야하는 상황이네요. 저라면 한국에 가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도록 한글을 가르치는 것을 선택하겠어요. 영어야 어차피 지금 학교 다니면서 하는데 집에서 뭘 더 어떻게 가르치겠어요.^^;; 한글을 읽어야 수업을 따라갈 수 있으니 한국어에 집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profile_image

may님의 댓글

may 작성일

어차피 영어 내년 초까지 완벽할 수 없어요. 저도 한글 먼저 가르쳐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한국에서 학교 다녀야하면 한글이 급한 것 같습니다. 초3, 초1이면 한글 원리 파악해서 잘 배울 것 같아요. 한글이 야호 자주 보여주시고 교재 사셔서 아이들과 집에서 한글 공부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dapark님의 댓글

dapark 작성일

조언 감사합니다. 혹시 한국어 교재는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아시는지요.

profile_image

may님의 댓글의 댓글

may 작성일

https://www.ibookpark.com/  저는 기적의 한글 괜찮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