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입국시 격리 면제인가요?

아이들 방학에 한국에 잠깐 들어가려고 해요. 

지금 한국 격리 면제인걸로 아는데 궁금한건 백신 미접종자도 격리 면제인건가해서요.

저희는 회사에서도 백신을 맞으라고 해서 맞았는데 아이들은 맞히고 싶지 않아서 백신 아직 안맞았구요. 

큰 애는 5학년 작은 애는 3학년이에요. 

그리고 한국 갈 때 pcr 검사도 해야하는건지 신속항원? 그걸로 해도 되는건지 궁금해요.




mario1004.2022.05.10.조회수 4,443회

댓글목록

profile_image

moya님의 댓글

moya 작성일

한국으로 입국할 때 일단 48시간 이내의 pcr 검사 의무입니다. 신속항원 검사로 대체할 수 있다 없다 얘기가 나오긴 하는데 아직은 아니에요.
백신 접종자는 격리 해제입니다만 자녀분들이 미접종자이기 때문에 7일 격리 하셔야할 것 같네요.

profile_image

여행자님의 댓글

여행자 작성일

한국 행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 PCR음성확인서가 필요하므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출발일 0시 기준 48시간 이내 검사한 PCR음성확인서가 필요하며 해당 서류는 입국 전에 Q-CODE에도 사전등록 뿐만 아니라 출력하여 지참해야 합니다. PCR음성확인서 제출이 면제되는 경우( 만 6세미만 영유아이거나, 장례식참석 등의 인도적 목적/공무출장 목적 격리면제서를 소지했거나, 출발일 기준 확진 판정을 받은지 10일이 지나고 40일이 지나지 않은 내국인이거나 등)도 있으니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격리면제 조치에서 인정하는 접종완료자는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하고 180일이 지나지 않은 사람이며, 2차 접종 후 180일이 지났다면 3차 접종을 해야 인정받습니다.
또한 백신미접종자는 현행 그대로 모두 입국 시 격리해야 하며 현재 시점으로 격리기간은 7일 입니다.

profile_image

보리수님의 댓글

보리수 작성일

다행히 방학 때 가시면 격리 면제에요. 5월 23일부터는 유전자증폭(PCR) 검사 외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를 인정하고, 격리면제 조건도 완화되어서 6월 1일부터는 2차 접종(14일 경과) 완료자와 접종자와 동반한 만12세 미만은 격리 면제라고 발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