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휴직하고 아이들을 미국으로 학교를 보내려고 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계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아이들 조기 교육을 오래전부터 고미하기도 했고 미국계 회사를 다니다보니 영어가 얼마나 아이들에게 필요한지 알고 있기에 가능하면 아이들이 어릴 때 미국으로 가서 아이들을 학교를 보내고 싶습니다. 남편도 그렇게 하자고 했구요. 다만 남편은 일 때문에 같이 가지는 못하고 저만 육아휴직을 2년 정도 내고 아이들과 미국에서 지내고 오려고 합니다. 아이들 적응하는동안 옆에 있어야할 것 같기도하고 그동안 저도 영어 공부를 하고 싶어서요. 
이런 경우 비자 신청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mama.2021.12.03.조회수 1,023회

댓글목록

profile_image

hahaha님의 댓글

hahaha 작성일

내용을 보니 어머님의 어학연수와 함께 자녀 동반 유학비자를 받으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본인이 다니고자 하는 대학을 통해 I-20를 발급받아서 본인은  F-1 비자, 자녀분들은 F-2 비자를 신청하세요.
이 경우 미국에 오셔서 자녀분들이 공립학교에 입학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 본인의  F-1 비자 발급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조언을 드리자면....
현재 다니는 회사를 퇴사하지마세요. 휴직을 한 상태가 비자 발급에 유리하며 혹시나 가능하다면 회사 책임자의 추천서를 제출하시면 비자 인터뷰할 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을 소유하고 있다면 미국에 가기 위해 돈을 마련하신다고 매각하려고 하지마세요^^;;  만약 목돈 마련을 위해 매각을 해야 한다면 비자를 받은 다음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자 인터뷰할 떄 재정보증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통장에도 잔고가 많을 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학연수가 종료된 후에 한국에 확실히 돌아올것인가를 비자 인터뷰 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합니다. 만약 신뢰할만한 회사가 있고 확실히 돌아 온다는게 증명이 된다면 비자 받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 비자를 준비하실 떄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