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는 어디 인가요?

미국에도 총기 범죄율이 높고 무차별 폭력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는 어디 인가요?




스칼렛.2024.06.04.조회수 54회

댓글목록

profile_image

필립님의 댓글

필립 작성일

미국의 도시별 범죄율

 

여행자들이 미국여행을 하기전 미국의 치안에 대해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범죄율을 분석하면 도시나 지역에 따라 아주 편차가 심합니다. 그리고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모든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대도시와 자연관광지를 찾아가기 때문에 모든 도시의 범죄율을 신경쓸 이유는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의 안전을 걱정하면서 오해하고 있는 가장 큰부분중의 하나입니다. 자신이 방문할 도시의 안전도가 아니라 미국 전체의 범죄율을 일반화 시켜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대도시의 상당수는 의외로 범죄율이 낮습니다


미국의 인구 50만 이상의 도시중 가장안전하고 가장 위험한 도시 

  가장 안전한 도시   가장 위험한 도시
1 El Paso, TX 1 Detroit, MI
2 San Diego, CA 2 Baltimore, MD
3 Honolulu, HI 3 Washington, DC
4 San Jose, CA 4 Memphis, TN
5 New York, NY 5 Dallas, TX
6 Austin, TX 6 Philadelphia, PA
7 Louisville, KY 7 Columbus, OH
8 San Antonio, TX 8 Nashville, TN
9 Fort Worth, TX 9 Houston, TX
10 Jacksonville, FL 10 Charlotte, NC
 

California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는 미국에서 가장큰 주입니다. 캘리포니아주 하나만으로도 국가별 경제력이 세계 5위에 이를만큼 막강한 주이고 미국을 대표하는 주입니다. 미국 전체의 주별 범죄율을 보면 캘리포니아는 14위 입니다.

 

Los Angeles

 

많은 분들이 LA가 범죄율이 아주 높은 도시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블록버스터 영화의 대부분이 LA에서 촬영이 되고 워낙 익숙해서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LA는 그리 범죄율이 높은 도시가 아닙니다. 미국의 10만 이상의 인구를 가진 도시중 LA의 범죄율은 100위권 바깥입니다. 즉 LA는 그리 범죄율이 높은 도시가 결코 아닙니다. 단 LA 남부의 흑인 밀집지역인 Compton의 경우는 10만 이상의 인구도시중 항상 20위권에 들만큼 과거에 범죄율이 아주 높았으나, 최근에는 Compton이 미국의 범죄율 상위도시 리스트에 올라가는 경우도 보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주로 수출입물류창고지역이고 흑인밀집지역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이곳을 방문할 상황이 전혀 없고 LA의 거주자들도 이곳에 살지 않으면 평생을 갈일이 없는 곳입니다.

LA도심을 중심으로는 밤거리가 비교적 안전한 곳은 Hollywood 일대입니다. 이곳들은 밤에도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고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그외에 베벌리 힐스, Grove, Famers Market 일대도 밤거리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과거에는 다운타운과 코리아타운의 경계지점이 위험한 히스패닉 밀집지역이었지만 지금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지역입니다. 다운타운의 경우도 서쪽의 호텔지역이나 빌딩지역은 범죄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Korea 타운 일대의 경우는 비교적 주의를 하고 다녀야 합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한다는 이유로 긴장을 하지 않는 지역이지만, 코리아타운은 한국인보다 히스패닉 인종이 더 많이 거주를 하고, LA에서 범죄 발생율이 높은 지역중 하나입니다. 특히 코리아타운의 골목길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범죄에 휘말릴수 있기 때문에 대로변을 제외하고 여행객들이 밤에 도보로 다니는 경우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심외곽의 관광지로는 산타모니커가 24시간 안전한 지역중 하나입니다. 특히 Pier 지대는 밤늦게까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 오렌지카운티 지역의 여행지는 대부분이 한국보다 범죄율이 낮은 지역들입니다.

 

San Francisco

 

역시 대도시로는 안전한 도시중 하나입니다. 10만이상의 도시중 범죄율은 108위 입니다. 특히 피셔먼스워프 일대와 노스비치, 차이나타운을 잇는 거리는 밤거리에도 많은 사람들이 북적입니다. 트윈픽스도 밤에 올라가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메트로 샌프란시스코중에는 오클랜드지역은 범죄율이 아주 높고 미국 서부에서 위험한 도시입니다.
 


San Diego

 

도시의 분위기에 맞게 미국의 10대 대도시중에 가장 안전한 지역입니다. 10만 이상의 인구중에는 범죄율이 200위 입니다. 밤거리의 다운타운이나 씨푸드 빌리지 일대 모두 문제없고 호튼플라자나 캐스쿼러램프 역시 아무 문제 없습니다. 범죄율을 기준하더라도 한국 보다 낮습니다. 그리고 샌디에고는 흑인비율이 아주 낮은 도시입니다. 상대적으로 히스패닉이 많으나 위협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기타도시들

 

캘리포니아에서 관광객의 이동동선중에 특별히 위험한 기타 도시는 거의 없습니다. 인구 10만이 넘는 도시중 관광객이 많이 찾는 캘리포니아 도시의 미국내 순위를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Anaheim 259위 (디즈니랜드)

Berkeley 184위 (UC 버클리)

CalsBad 290위 (레고랜드)

Fresno 91위 (요세미티)

Long Beach 133위

Napa 205위 (와인)

Oakland 15위

Sacramento 50위 (주정부)

San Jose 251위 (실리콘밸리)

Santa barbara 153위

Santa Monica 161위

Tracy 330위 ( 요세미티)

Visalia 67위(세코야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