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ood[LASTOP의 공사이야기] Choose your Contractor the way you choose your Doctor
Posted 14.10.2022
Posted 14.10.2022
[LASTOP의 공사이야기] Choose your Contractor the way you choose your Doctor
여러분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를 선택하는 일은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의사 못지않게 여러분의 집과 사업장의 공사를 책임지는 컨츄렉터를 선택 하는것 또한 아주 중요한 일중의 하나 입니다. 평생을 모은 큰 돈을 한번의 공사로 다 날려버릴수도 있기 때문이죠.
My Contractor.
맨하탄 부자 동네의 공사를 할 때면 My Contractor 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몇 번의 공사를 같이 하여 서로의 스타일도 잘 알고, 가격도 적당하여 믿고 맏길 수 있는 컨츄렉터라는 의미인듯 합니다. 공사를 하다 보면 10번 잘하고 하나를 잘못해도 안 좋게 헤어지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하지만 감사하는 마음의 표현인 Beautiful, Great, Fantastic 이라는 말을 많이 해줌으로써 일을 하는 사람들이 기분 좋게 열심히 일하고, 오너에게도 좋은 혜택이 많이 돌아 갑니다. 그렇게 해서 My Contractor 를 가지게 된다면 집이나 사업장의 어떤 공사도 편안하게 말썽 없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사에는 룰이 있습니다.
공사에는 컨츄렉터를 찾는 요령, 견적을 비교하는 요령, 계약서를 쓰는 요령, 페이먼트를 하는 요령, 하자 보수를 시키는 요령, 잔금을 남기고 Final Payment 를 주는 요령, 모든 사항이 AIA Document 에 자세이 있으므로 정확한 Form 에 계약을 하는게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컨츄렉터와 분쟁을 없애는 일은 아주 중요 하므로 계약을 잘 하시면 컨츄렉터와 언성을 높이며 공사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컨츄렉터를 결정 하는 일은 퍼즐과 같다
전에 말씀 드린바와 같이 컨츄렉터는 나와 코드가 맞는 업체 이어야 합니다. 그저 싼 가격에 공사를 끝내줘야 하는 컨츄렉터가 필요한 분들도 계시고, 돈은 좀 더 들어도 확실한 공사를 원하시는 분들, 돈은 얼마든지 들어도 천천히 아주 이쁘고 완벽한 공사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컨츄렉터 또한 회사의 시스템에 맞는 선호하는 공사가 있고, 그에 맞는 맨파워를 갖추게 됩니다. 성격도 맞아야 하고 말도 잘 통하는 서로에게 협조를 잘 할수 있는 업체를 잘 찾으시는게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컨츄렉터에도 급이 있습니다.
컨츄렉터는 회사의 Reference에 따라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이 정해져 있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주로 한 컨츄렉터는 신축에서 중요한 토목, Survey, Foundation, Structure, Storm 에 관련된 경험이 없어 견적에서 부터 실수가 많아, 많은 Scope of work 을 빼고 견적을 하는 경우가 많고, 많은 시행 착오로 오너에게 시간이나 재산상의 큰 손해를 입힐 확률이 큽니다. 좋은 컨츄렉터는 당연히 갖추어야할 보험, 즉 재산상의 손해 Liability 나 인사 사고의 보상인 Worker’s Compensation 을 정확하게 갖고 있어 오너 분들이 안심하고 공사 계약을 하실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사는 작은 공사에서 큰 공사에까지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어차피 꼭 공사를 하셔야 하는 일이라면 주위에 공사를 잘 아는 분을 꼭 두셔야 합니다. 잘 아는 분이라 해서 작은 공사를 하시는 분도 안되고 큰 프로젝트의 90%를 아는 분으로 부터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두를 잃는다 합니다. 하지만 의사 못지않게 컨츄렉터도 중요하게 선택 하셔서 재산상의 큰 손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